본문 바로가기
이석희

'운' 좋은 하루 [23.01.26]

by 마인드 석기시대 2023. 1. 27.

오늘은 강제(?) 인터뷰를 통해서 미팅을 잡고 만나는 날이었다.

오랜만에 대면 인터뷰라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약속 장소로 갔다.

 

최근까지 비즈니스 업무를 제외하고는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서

'나', 이석희 스스로를 말하는 일이 별로 없었다.

 

하지만 이번 인터뷰를 통해서 '나' 스스로를 말하면서

생각정리가 명확하게 되었다.

 


인터뷰를 진행하시는 분은 대형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분이었다.

어떻게 하면 '성경'이라는 책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을지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고,

 

사실 나는 일단 경계심을 가지고 임했지만,

생각보다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려는 마인드를 듣고

열정적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첫 번째 질문은 '나' 이석희에게 좋은 인생이란?

질문이었고,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가 말하길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 되면 안 된다.
비전 및 미션을 통한 프로젝트를 통해서
열정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한다."

 

출처: BZCF 비즈까페 Youtube

 

이 문장이 떠올랐다.

 

오랜 고민 끝에 난 이렇게 대답했다.

 

열정이 있는 것을 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을 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리고 열정을 쫓는 와중에도

스스로 돌아볼 때 나를 사랑해 주는 사람들이 단 1명이라도 있다고 하면

좋은 인생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두 번째 질문은 '나' 이석희가 가지고 있는 단점은?

질문이었고,

 

저는 추진력은 있지만 뒤돌아볼 여유를 만들지 않는다는 점과

군 생활 때처럼 강제성이 없다 보니 스스로 합리화를 하는 것 때문에

꾸준함이 부족하다고 얘기를 했다.

 


사실 혼자서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지만

정리가 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고

 

스스로 '이게 맞나?'라는 의문을 가졌지만

이번 인터뷰를 통해서 '나' 이석희에 대해서 더 알게 되었고,

 

제가 하는 분야에서의 아이디어도 제공해 줘서

너무나도 감사드리는 것 같다.

'이석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년도 첫 프로젝트 (3/9 ~ 23)  (0) 2023.03.30
'건강한 사람'  (0) 2023.02.17
나의 '롤모델'  (0) 2023.02.09
2022년을 보내며  (2) 2023.01.21
생각의 탄생을 읽고 성수미술관을 가다  (15) 2021.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