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석희

2023년을 보내며

by 마인드 석기시대 2024. 1. 8.

 

저 스스로 23년도를 돌아보면서

제가 생각했을 때에 저는 보통 사람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길을 걷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본인만의 길을 가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회고의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1. 내가 '열정'있는 분야 찾기

 

 

'운' 좋은 하루 [23.01.26]

오늘은 강제(?) 인터뷰를 통해서 미팅을 잡고 만나는 날이었다. 오랜만에 대면 인터뷰라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약속 장소로 갔다. 최근까지 비즈니스 업무를 제외하고는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서

tjrgml1010.tistory.com

 

올해 초부터 습관을 만들어가는 것 중 하나는

한 주에 한 번씩은 나(이석희)를 되돌아보는 것입니다.

 

이 과정들을 통해서 얻을 수 있었던 것은

  • 내가 왜 이런 인생을 살아야 하는지?
  • 어떻게 하면 내가 생각하는 삶을 살 수 있을지?

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2. 맨땅에 헤딩하기

올해에 있어서 미국에 넘어가

제가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만나러 간 것이

 

정말 저에게는

'터닝포인트'라고 얘기할 수 있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뉴욕에서 맨땅에 헤딩하기

이제 뉴욕에서도 10일 정도가 됐다. 센프란으로 넘어가기 전에 정리를 제대로 하고 넘어가 보려고 한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느낌 있는 사진으로 힐링하고 들어가보자! 올해 들어오고 나

tjrgml1010.tistory.com

 

 

나의 터닝포인트

벌써 8월이 오려고 한다. 2023년도 7월의 이 감정과 느낌을 잊고 싶지 않아서 나의 생각과 경험을 총 정리해보고자 한다. 미국에서의 하루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에 있어서 매우 솔직하게 작

tjrgml1010.tistory.com

 

 

미국을 넘어가기 전부터 갔다 오기까지 배울 수 있었던 점은

  • 간절히 도움을 요청한다면 주변사람뿐만 아니라
    모르는 사람도 도와주려고 하는 것

  • 도움을 받고 진심으로 감사할 줄 아는 것

등등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내가 '열정'있는 분야에 기회가 찾아온 것

 

 

‘설의생'이 50억 시드 투자 유치 받는 법

‘서울대 의대’에 재학하며 팀빌딩 6개월만에 50억 규모의 시드 투자 유치를 성공한 배상윤 대표님의 가설 검증 & 시드 투자 유치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founders.company

 

 

올해를 돌아보면서 느끼는 점은

언제 어디서 기회가 올지 모르는다는 점입니다.

 

단지 제가 열정을 가지는 분야에 미쳐있는 사람이라는 것 때문에

좋은 기회가 올지 상상도 못 했습니다.

 

그리고 팀원들과 함께하면서 제가 하고자 하는 것을

실제로 구현해내려고 하는 점이 정말 감사한 것 같습니다.

 

 


 

 

 

24년도에는 제공받은 기회를

정말 잘 활용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말로만 하기보다는 실제로 구현할 수 있기까지

발로 뛰어야 한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이석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작과 끝, 만남과 이별  (32) 2024.04.16
뛰어난 팀원들과 함께할 때 배우는 것  (1) 2024.01.10
궁금한 거는 직접 물어보는 편  (0) 2023.08.11
나의 터닝포인트  (0) 2023.07.27
뉴욕에서 맨땅에 헤딩하기  (0) 2023.07.19